환경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전략 체계 및 미래 경영 청사진 설계
기업들은 급변하는 환경에 늘 직면하고 있으며, 변화의 속도와 양은 예전과는 확연히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변화의 속도에 맞게 전략적 방향을 점검하고, 실행 체계를 재정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지난 30년 간 정부 및 기업의 다양한 전략 컨설팅 경험과 전문 컨설턴트들의 높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내·외부 현안 분석 및 지속 성장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사업전략 컨설팅 분야
사업전략 수립
기업의 목적은 기업가치의 극대화이며, 이를 위한 방안으로는 성장 강화 전략과 수익성 강화 전략이 있습니다. 다양한 사업에 적용 가능한 유연하고 체계적인 사업전략 수립 프레임워크를 통해 신규 사업전략에 중점을 둔 기업을 대상으로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시각화∙구체화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전체를 조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사업별 시장/경쟁/고객 등 분석
- 사업역량진단 및 전략적 포지셔닝 재설정
- 사업포트폴리오 분석 및 재설정
- 사업포트폴리오 전략
- 사업모델 및 수행방식 등 구체화
- 사업별 실행계획 수립
- 경쟁범위와 기회영역의 정의
- 성장 잠재력에 대한 점검
- 기회와 위협요인의 정의
- 핵심 경쟁요소에 대한 정의
- 성장 시나리오 검토
- 비즈니스 상품 및 고객의 정의
- 경쟁전략의 검토
- 조직 운영 및 변화관리 검토
성장전략 수립
기술혁신, 저성장 기조의 지속 등 다양한 경영 환경의 변화 속에서 기업은 생존과 성장의 방법에 대해 신속하고, 지속적인 대응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성장전략 수립의 다양한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기업의 효과적인 성장 전략 추진을 위한 내∙외부 핵심이슈 파악, 성장 동인 분석, 미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효과성 분석 등을 통해 기업 지속 성장의 방향성을 모색합니다.
신규 사업 발굴 및 타당성 분석
3,000개 아이디어 중 단 하나만이 상업적 성공을 거둔다는 연구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신규사업 추진은 사업 역량의 이해를 통한 기회영역 도출, 정확한 사업성 평가, 추진 조직 구성, 사업 운영 방안 모색 등 기업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방법을 필요로 합니다. K-FS(KMAC Feasibility Study)는 마케팅, 재무/수익성 분석에 기반한 신규사업의 타당성 검증을 통해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 신규사업 기회 탐색
- 신규사업 후보군 발굴
- 사업별 수요예측 및 재무타당성 분석
- 신규사업 선정 및 비즈니스 모델 설계
- 실행 로드맵 수립
- 현안 및 사업현황 분석을 통한 성과분석 방안 마련
- 중간 성과 분석 및 점검
- 사업별 성과평가 실시
- 다각적 분석을 통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 사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세부 환류방안 마련
사업성과평가
사업성과평가는 평가모델의 타당성, 판단기준의 신뢰성, 성과관리체계의 중요성을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다양한 사업 성과평가 수행 경험과 성과평가 전문인력을 통해 사업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