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공공부문 특화교육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마케팅

시장에서 승리하는 마케팅 전략(마케팅 전략 수립 실무)

소비자 구매행동 학습 및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수립 방법론 학습을 통해 마케팅 전략 기획 전문가로 육성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회원사 : ₩440,000원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비즈니스스쿨
교육담당자 김화수 / 02-3786-0658 / khs_3527@kmac.co.kr
이다영 / 02-3786-0548 / d10042@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KMA 쿠폰신청(KMA 쿠폰 사용자)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컨설턴트가 제시하는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론 습득을 통해 현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 구매행동에 따른 마케팅 전략 포인트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사례를 학습하며 자사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2월 19일
09시00분 ~ 18시00분

기업 전략과 마케팅 매니지먼트

  • 기업 전략의 이해
  • 창조적 전환의 시대
  • 선진기업의 마케팅 전략 이슈
  • 디자인 트렌드 이슈
  • 마케팅의 기본 개념 및 진화
  • 마케팅 전략의 개념

마케팅 전략 체계 (Framework)
  • 마케팅 비전 수립 방법론
  •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론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마케팅 조사
  • 마케팅 전략 수립 실습
  • 조사 방법론 이해

소비자 구매행동
  • Consumer Decision 및 Journey 및 Consumer Experience에 대한 이해
  • 소비자 구매행동의 영향 요인
  • 소비자 구매행동과 마케팅의 관계

마케팅 믹스 전략
  • 마케팅 컨셉 도출 방법론
  • PLC에 따른 마케팅 믹스 전략 포인트
02월 20일
09시00분 ~ 18시00분
마케팅 환경 변화
  • 불확실한 시대 3S 전략
   - Sensing(트렌드), Selecting(전략), Setting(액션플랜)
  • 산업환경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방향
   - Micro Value Marketing
   - Differentiation Strategy

마케팅 전략 수립
  • 전략 수립을 위해 꼭 필요한 분석 프로세스
  • Macro Trend (거시 환경 분석)
   - 거시 환경을 분석하는 Tool: PEST/SVS
  • Industry (산업 환경 분석)
   - 산업 환경을 분석하는 Tool: 5 Forces
  • Customer (소비자 분석)
   - 소비자 영향을 분석하는 Tool: Futures Wheel, Customer profiling
  • Competitor (경쟁사 분석)
   - 비즈니스 경쟁자를 파악하는 Tool: Radar Screen
  • Company (기업 분석)
   - 경쟁 우위에 대한 이해
   - Value Chain에 대한 이해
   - Value Chain 분석 방법에 대한 이해
  •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