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공공부문 특화교육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마케팅

소비심리와 행동경제학 이해와 실무

심리학, 행동경제학을 통해 보는 인간 본성과 소비행동 이해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1일 / 8시간]
교육비 회원사 : ₩260,000원
일반사 : ₩280,000원 (1사 2인이상: ₩26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김화수 / 02-3786-0658 / khs_3527@kmac.co.kr
이다영 / 02-3786-0548 / d10042@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KMA 쿠폰신청(KMA 쿠폰 사용자)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디지털 기술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패러다임 속에 인간 본연의 소비행동을 이해 할 수 있습니다.
  • 최근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심리학, 행동경제학의 다양한 기본개념을 정립할 수 있습니다.
  • 심리학, 행동경제학이 기반이 된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마케팅 적용방안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2월 26일
09시00분 ~ 18시00분
마케팅 패러다임과 행동경제학
NEW 마케팅패러다임과 마케팅 신조류
행동경제학의 등장과 개념
인간 본성의 이해와 전망이론
[Prospect theory]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프레이밍
정보처리과정과 인지심리
브랜드의 이슈 변화 Trend
 
넛지와 선택설계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
정보의 역전과 1인 미디어 시대
넛지와 선택설계
[사례 연구 or 실습]

 
몰입(FLOW) 브랜드 Loyalty
마케팅 4.0과 새로운 고객경로 만들기
관여도와 브랜드 체험
몰입(Flow)과 긍정심리학
[사례 연구 or 실습]

 
실행을 강화하는 행동과학
행동과학과 ABC 이론
사회적인 영향과 행동강화 방법
[사례연구 or 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