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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마케팅] B2B 마케팅 이해

B2B 마케팅 비즈니스의 핵심 활동 이해와 추진 실무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회원사 : ₩510,000원 (1사 5인이상: ₩510,000원/인)
일반사 : ₩560,000원 (1사 2인이상: ₩51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비즈니스스쿨
교육담당자 전승희 / 02-3786-0772 / jsh90325@kmac.co.kr
김단아 / 02-3786-0178 / elemen33@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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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B2B 시장과 기업고객의 특징을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경영환경분석을 통해 B2B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B2B 시장에 특화된 시장조사와 고객조사를 할 수 있습니다.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6월 19일
09시00분 ~ 18시00분

B2B 마케팅 개요

• B2B 마케팅의 정의 및 필요성

• B2C 마케팅 vs. B2B 마케팅

• B2B 마케팅의 특징

• 기존의 B2B 영업에 대한 반성


B2B 고객의 특성

• 구매센터(Buying Center)의 개념

• 구매센터의 특징을 결정짓는 요소

• B2B 고객을 깊이 있게 이해하기

• B2B 고객의 구매의사결정과정

• 구매상황에 따른 구매행동


B2B 시장 환경분석

• 외부환경분석(PEST Analysis)

• 산업환경분석(5 Forces Analysis)

• 경쟁사 분석

• 자사분석(Value Chain Analysis)

• SWOT 분석을 통한 전략과제 도출

06월 20일
09시00분 ~ 18시00분

STP를 통한 시장 공략

• B2B 시장의 효과적인 세분화 방법

• 고객 명확화

• 효과적인 포지셔닝 방법론

• POP, POD, RTB의 이해


MKT’G Mix(4P)

• PPM(Product Portfolio Management)

• B2B 제품수명주기의 이해

• 효과적인 Pricing의 3가지 방법

• 가격전략운용시 고려해야 할 요소

• B2B 유통의 특징과 유통경로의 형태

• B2B 촉진의 특징과 구매결정단계별 효과


B2B 시장조사

• 영업 목적별 시장조사

• B2B에 특화된 시장조사

• 해외시장 조사

• 시장조사를 위한 평상시의 바람직한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