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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기획] CRM 마케팅 기획과 실행

성공/실패 사례를 통한 진정한 고객가치 창출형 CRM의 기획과 실행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회원사 : ₩510,000원 (1사 5인이상: ₩510,000원/인)
일반사 : ₩560,000원 (1사 2인이상: ₩51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비즈니스스쿨
교육담당자 전승희 / 02-3786-0772 / jsh90325@kmac.co.kr
김단아 / 02-3786-0178 / elemen33@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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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상품중심 마케팅에서 고객중심 마케팅을 실천하는 Know-how를 알 수 있습니다.

•고객 로열티와 관계관리를 위한 전략 및 구체적인 운영방안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고객가치를 높이는 마케팅/세일즈/서비스 등의 실행방안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1월 09일
09시00분 ~ 18시00분

CRM 실행 프로세스와 활용

•CRM 실행 프로세스 핵심 5단계

•Targeting과 Customization 전략

•고객가치와 고객자산에 대한 이해와 측정

•고객가치 평가의 활용과 고객자산관리 기법

•B2B와 B2C CRM의 구분과 실행전략
 

고객만족과 충성도 측정

•고객만족의 실무적 정의와 측정

•고객충성도의 개념과 측정 및 활용

•고객만족과 충성도, 수익과의 관계
 

고객세분화와 CRM 전략 수립

•CRM 캠페인 정의와 유형 / 프로세스

•고객세분화, 잠재고객 확보와 선별

•신규고객 창출과 관리

•기존고객 유지(이탈방지캠페인)와 활성화 전략

•기존고객 관리활동에 대한 성과평가

 

11월 10일
09시00분 ~ 18시00분

로열티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로열티 프로그램의 정의와 유형

•로열티 프로그램의 트렌드와 성공사례

•우수고객우대 프로그램 설계와 산업군 별 사례
 

CRM 인프라 구축 및 분석

•CRM 시스템 구축 이해 (B2C / B2B)

•소셜 빅데이터와 CRM 시스템의 연동

•고객데이터의 품질관리와 환경 구축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과 점검

•OLAP과 데이터마이닝
 

Summary & Wrap-up

•전체 내용 요약 정리

(실습) 자사의 CRM 캠페인 수립 및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