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공공부문 특화교육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CS(고객만족)

[장기특화] 제3기 CS체험스쿨 특화 과정

CS기획 및 개선활동 추진 실무자 및 담당자를 위한 CS Inner problem-solver 육성 프로그램!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10:00~18:00 [5일 / 34시간]
교육비 (VAT별도) 조기신청 : ₩1,500,000원 (1사 5인이상: ₩1,300,000원/인)
일반신청 : ₩1,800,000원 (1사 2인이상: ₩1,500,000원/인)
CS WISE 회원사 20% 할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비즈니스스쿨
교육담당자 전승희 / 02-3786-0772 / jsh90325@kmac.co.kr
송민수 / 02-3786-0178 / hollymounts@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KMA 쿠폰신청(KMA 쿠폰 사용자)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부문별 당월교육

이전 다음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CS기획 및 개선활동 추진을 위한 실무자들이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과정을 구성하였습니다.
•디지털 전환에 따른 CX, 조사, MOT분석, VOC, Big Data분석, 비정형 텍스트 분석, 기획서 작성, 컨설팅 사례분석, CS 발전방향 논의 등 실무 적용 방법 및 사례를 통해 직무역량을 강화합니다.
•CS에 대한 A to Z를 학습하며 그 동안 체득한 업무 경험과 지식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타사의 CS리더 및 담당자 & 전문 컨설턴트와 공고한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6월 02일
10시00분 ~ 18시00분

Prologue. CS체험스쿨 친목의 장
•전체과정 안내 및 오리엔테이션
 

Module1. [특강] CS경영의 재조명
•Sosiety 5.0! 사업구조의 다변화, CS경영의 재조명
•조직 내 다양한 부서들간의 CS 역할의 변화 및 사례
•기업 및 기관별, 부문별 CS경영에 대한 목표 재조명
 

Module2. CS 기획자! CS이슈와 문제해결 접근 노하우
• CS현황, 고객니즈 탐색 및 진단기법, CS성과관리 방안
• MOT분석을 기반으로 서비스 개선 접근방법 및 사례 단계별 핵심 Point
 

Module3. [발전방향 토론회 1차]
•컨설턴트에게 물어봐!
•현업의 다양한 이슈를 컨설턴트에게 물어보는 시간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의 컨설팅 사례로 보는 How To 솔루션!

06월 09일
10시00분 ~ 18시00분

Module4.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고객경험가치 창출
•고객과 소비를 통해 보는 메가트렌드
•소비와 경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CS전문가인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고객 경험가치 창출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전환 시대 CS리더의 리더쉽

06월 16일
10시00분 ~ 18시00분

Module5. VOC 관리 및 활용
•데이터로서의 VOC 관리
•VOC 확장 및 BIG DATA 활용 트렌드
 

Module6. BIG DATA 텍스트 분석 방법 및 실무 활용
•VOC의 개념의 변화, VOC의 활용 사례
•Big Data 특성, 활용 사례, 텍스트 분석 방법 및 사례
 

Module7 [발전방향 토론회 2차]

•참여기업 및 기관 현황, 이슈 및 우수사례 공유
•기업별 사례/이슈/발전방향 토론회
•컨설턴트에게 물어봐!
•현업의 다양한 이슈를 컨설턴트에게 물어보는 시간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의 컨설팅 사례로 보는 How To 솔루션!

06월 23일
10시00분 ~ 18시00분

Module8. 고객접점 기반 CS 혁신
•CS Trend를 반영한 고객접점 개선 및 CS 혁신 활동
 

Module9. 차별적 고객경험 창출
•고객경험관리란? 고객경험관리를 위한 차별화 키워드
•CS차별화란? 왜 CS차별화인가?
•고객경험 관리 및 차별화 컨설팅 우수사례
•우리회사에도 적용하기(차별화 Insight)
 

Module10. [발전방향 토론회 3차]
•참여기업 및 기관 현황, 이슈 및 우수사례 공유
•기업별 사례/이슈/발전방향 토론회
•컨설턴트에게 물어봐!
•현업의 다양한 이슈를 컨설턴트에게 물어보는 시간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의 컨설팅 사례로 보는 How To 솔루션!

06월 30일
10시00분 ~ 18시00분

Module11. [특강] Art Insight!
•관객을 사로잡는 현대미술의 비결
•미술작품에서 찾는 고객 소통 & 공감 혜안 넓히기
 

Module12. CS기획자를 위한 보고서 작성법
•기획력 Basic 및 Business Writing
•CS기획 보고서, 효과적인 구성 및 작성을 위한  Tip 기업 사례 및 분석
 

epilogue. CS체험스쿨 수료식
•수료식 및 민간자격증 수여
•‘22년 11월 고객중심경영 컨퍼런스 초청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