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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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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S(고객만족)

[장기특화] 제42기! CS Master 자격인증 과정

고객만족경영 고급관리자를 양성하는 20여년 전통의 KMAC 대표 전문가 양성과정

  • PS적용
교육시간 13:00~18:00 [6일 / 40시간]
교육비 조기신청 : ₩2,000,000원 (1사 5인이상: ₩1,800,000원/인)
일반신청 : ₩2,200,000원 (1사 2인이상: ₩2,000,000원/인)
CS WISE 회원사 20% 할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비즈니스스쿨
교육담당자 전승희 / 02-3786-0772 / jsh90325@kmac.co.kr
김단아 / 02-3786-0178 / elemen33@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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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고도의 데이터와 AI 기술의 접목!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무너진 시대! 뇌 구조가 다른 신인류의 등장!
    다양한 산업 변화에 따른 진정한 고객 가치를 어떻게 차별화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교육입니다.
  • 인간적인 감성, 창의, 새로운 시각, 고객과 시장을 바라보는 눈을 넓히고 답을 찾는 과정으로 변화하는 시대, 현재 고객이 선택하는 가치 및 기준을 인식하고 대응 방안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CS경영의 방향성과 접근 방법론을 이해하고 우리회사에 필요한 과제를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교육특징]
  • KMAC CS 대표 과정으로 탄탄한 실무형 커리큘럼 기반 빠르게 변화하는 CS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고 Insight를 제공합니다.
  • 다년간의 실무 경험과 전문지식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 및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20여년 전통을 가진 CS Master 과정은 CS문제해결을 위한 전문지식과 솔루션(상품, 서비스, 이미지 등)을 이해하고 실행할 인적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 AI, Deep Learning, Big Data, IoT, Cloud 등 디지털 신기술 기반 고객서비스 혁신 사례를 숙지하고 접목합니다.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1월 03일
13시00분 ~ 18시00분

M1. [특강] 우리가 추구해야 하는 고객만족경영
• 오리엔테이션 및 참가기업 소개
• 현업의 다양한 CS이슈, 네트워킹 세션
• [특강] 2023년 그리고 미래 대한민국 고객만족(CS)경영의 변화와 과제

M2. 고객 Trend의 변화 및 핵심 키워드
• 고객 Trend의 변화 및 핵심 키워드
  - 키워드별 사례 및 Insight
  - 인간적인 감성! 창의! 새로운 시각! 
• 현업 적용을 위한 고객 중심의 변화 방안 마련 


*11월 7일 (화) 09:00 ~ 17:00

M3.[컨퍼런스 참관] ’23년 고객중심 Conference
• 2023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 (일산 킨텍스)

11월 11일
13시00분 ~ 18시00분

M4. CS 경영전략 수립하기
• CS 경영전략의 이해 및 경영전략 수립 방법론
• 2023년 그리고 미래시대 흐름에 맞는 고객전략 수립하기

M5. CS 조사의 기획과 활용
• 고객만족경영과 CSI 조사
  - 고객니즈 탐색의 중요성,  고객니즈 탐색 및 진단 기법
  - CSI 종류와 사례
• 고객에 대한 조사, 관찰, 분석
  - 정량조사/정성조사/모니터링 활용 및 사례
  - 결과분석 및 CS경영활동 연계 방안 마련 

11월 17일
13시00분 ~ 18시00분

M6. VOC의 전략적 활용 및 진화하는 VOC시스템
• VOC의 바른 이해와 역할, 유형, 유형별 특징
• VOC개선 및 활용 측면에의 사례연구
  - VOC 변화, 운영, 관리
  - 수집, 처리, 분석, 활용, 효율화 등
• 서비스 개선측면에서의 사례연구
• 마케팅 관점에서의 사례연구
• 통합적 관점에서의 활동 사례
• 진화하는 통합VOC 시스템 기능 및 활용
  - 통합 VOC 시스템 바람직한 방향
  - 진화하는 통합 VOC 시스템, 기대효과
 

M7. 바람직한 CS평가 방안
• 고객만족도 평가 지표 및 활용(KCSI를 중심)
• 국민만족도 조사의 이해와 활용(PCSI를 중심) 

11월 24일
13시00분 ~ 18시00분

M8. [특강] MZ세대와 함께 성공하는 CS Master 되기
• '나 다움의 멀티 페르소나'를 리스펙하자
• '일잘러'를 원하면 'Push' 말고 'Nudge'하자
• '좋좋소' 대신에 'Work Rules'을 공유하자
 

M9. CX 차별화와 고객경험관리
• CS 차별화 전략체계의 이해
• 고객가치 분석 및 Service Identity 도출
• 고객경험 설계와 내재화 

12월 01일
10시00분 ~ 18시00분

M10. 디지털/IT 신기술! 고객서비스 혁신과 업무혁신 사례
• AI, 딥러닝, Big data
• 가상화, AR/VR, IoT, Cloud, Mobile 신기술
• 신기술 기반 고객서비스 혁신 사례
• 신기술 기반 업무혁신 사례

M11. 컨퍼런스 기업 우수사례 종합 Reivew'
• 고객 중심 경영컨퍼런스 기업 우수사례 종합 Review
 - 시사점 도출 및 현업적용 방안

M12. [Workshop] Case Study
• 참가 기업별 우수사례 및 최신이슈 발표
  - 기업별 사례 공유
  - 피드백 및 토론
  - 시사점 및 벤치마킹 포인트 발굴
• 종합 피드백 및 Wrap-up

M13. [Benchmarking] CS 우수기업 벤치마킹
• 고객 경험 서비스 기업 벤치마킹
  - CS 우수기업 담담자 특강 및 기업 사례 공유 혹은 기업 방문
  - 시사점 및 현업 적용 토론
 

12월 08일
13시00분 ~ 18시00분

[체험형 인문학&힐링  Activity]
M14. [특강] Art Insight!

•관객을 사로잡는 현대미술의 비결
•미술작품에서 찾는 고객 소통 & 공감 혜안 넓히기
 

M15. [Workshop] Case Study
•참가 기업별 우수사례 및 최신이슈 발표
  - 기업별 사례 공유
  - 피드백 및 토론
  - 시사점 및 벤치마킹 포인트 발굴
•종합 피드백 및 Wrap-up

M16. 수료식
•수료식 및 인증서 수여
•네트워킹 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