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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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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운영] 고객의 목소리를 들어라! VOC활용 실무

다양한 컨설팅 사례에 기반하여 VOC의 경영활동 활용 Know-how를 습득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회원사 : ₩540,000원 (1사 5인이상: ₩510,000원/인)
일반사 : ₩590,000원 (1사 2인이상: ₩54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비즈니스스쿨
교육담당자 전승희 / 02-3786-0772 / jsh90325@kmac.co.kr
김단아 / 02-3786-0178 / elemen33@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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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고객의 소리’를 활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개선하고, VOC경영 자산화의 매커니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VOC와 관련된 트렌드, 방향성, 활용전략을 살펴보고 실무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 VOC 수집/처리/분석/공유/활용 프로세스 전반의 활동을 마스터하여 실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8월 24일
09시00분 ~ 18시00분

Prologue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화에 따른 고객행동의 변화

VOC에 대한 이해
•VOC 1.0 vs. VOC 2.0 vs. VOC 3.0 vs. VOC 4.0
•VOC의 개념과 정의

 

효과적인 VOC 운영방안(1)
•VOC 운영 프로세스

      - VOC 운영 프로세스 맵, 정책, 조직

      - VOC 운영 정책

      - VOC 전담 조직 운영

•VOC 유형 분류 및 리포팅

      - VOC 유형 분류

      - VOC 검색 및 통계

      - VOC Dash Board

      - 온라인 리포트

08월 25일
09시00분 ~ 18시00분

효과적인 VOC 운영방안(2)
•VOC 활용 방안

      - VOC기반의 개선과제 운영

      - VOC 활동 평가

      - CSI조사 및 모니터링과의 연계
 

VOC를 활용한 고객가치 창출
•VOC Leadership 확보
•VOC Control Tower
•VOC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연계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효과적인 개선활동 전개

VOC 활용 실무
• VOC 활용 방안 응용

      - 접점에서의 수집 채널 평가

      - CRM + 고객만족도조사 연계

      - 모니터링결과+고객만족도조사 연계

      - User Life Cycle 관점에서의 사례연구

      - 서비스 개선측면에서의 사례연구

      - 마케팅 관점에서의 사례연구

•확장 VOC의 활용 방안

      - VOC의 개념변화와 관리

      - VOC의 개념변화와 고객만족경영
      - BIG DATA의 특성과 VOC

      - BIG DATA를 바라보는 산업별 관점

      - BIG DATA 활용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