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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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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점 영업관리 실무

전략적 파트너로서 유통 채널(대리점) 관리 능력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8시간]
교육비 회원사 : ₩440,000원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김화수 / 02-3786-0658 / khs_3527@kmac.co.kr
이다영 / 02-3786-0548 / d10042@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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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대리점 영업관리 담당으로서 직무역할을 명확히 인식하고 실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대리점 경영환경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전략과 판촉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대리점 영업 지도를 위한 코칭 학습하고, 동기부여 및 변화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4월 16일
09시00분 ~ 18시00분
대리점 컨설턴트로의 역할 변신
  • 유통(채널) 영업의 특징 및 진화단계
  • 대리점 경영 컨설턴트의 주요 역할
  • 대리점 경영현황 및 변화방향

지역마케팅 마인드와 컨셉
  • 지역 마케팅의 3가지 시스템
  • 지역 마케팅 전략 체계와 실행
  • 지역시장 평가지표와 지역시장 분석

대리점 자발적인 목표달성 유도 방안
  • 대리점 비전 수립, 판매목표 도출, 매출관리
  • 대리점에서 도전 가능한 판매목표 계산
04월 17일
09시00분 ~ 18시00분
대리점 경영 진단
  • 재무상태표 / 손익계산서 이해와 분석
  • 손익분기점(BEP)에 의한 경영 분석
  • 대리점 종합평가 및 활성화 대책 (안정성, 수익성, 활동성, 성장성, 생산성 등)
  • 대리점과 본사 간 역할 이해
  • 상생관계 구축을 위한 컨설턴트의 역할
  • 대리점 경영관리 포인트: 상품관리, 재무관리, 조직관리

우수 대리점 육성방안
  • 대리점 개별관리, 안정비율 관리, ABC별 중점 관리 방안
  • 대리점 영업력의 조직화 및 판매력의 구조 개선

수요자(최종구매자) 관점의 컨설팅 활동
  • 성숙기 전/후 시장 특징, 대리점 컨설팅 시사점
  • 란체스터 전략 학습
  • 대리점의 발상전환과 전략적 선택

대리점 영업직원의 역량 강화
  • 대리점 코칭에 필요한 역량과 스킬
  • 대리점 영업 코칭
  • [실습] 대리점 컨설팅 및 코칭 계획 수립